[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생방송 오늘 저녁'이 전국 맛집을 찾아 떠난다. 

7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은 '특종! 동물의 세계', '슬기로운 외식생활', '노포의 손맛', '신박한 네 바퀴 여행', '꿀팁TV' 코너로 꾸며진다. 

'슬기로운 외식생활'에서는 서울 마포구 망원동 월드컵 시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가성비 좋은 튀김 짬뽕 맛집을 소개한다. 찹쌀 탕수육을 해물 짬뽕 위에 올린 메뉴로, 주인장의 40년 내공이 담겼다. 튀김 짬뽕뿐만 아니라 튀김 짜장면과 수제 만두도 만나볼 수 있다. 

   
▲ 사진=MBC '생방송 오늘 저녁' 홈페이지 캡처


'노포의 손맛'에선 42년 전통의 계룡산 한정식 맛집이 전파를 탄다. 충남 공주 계룡산 자락을 오랫동안 지켜온 이곳은 5월 어버이날 부모님을 모시고 오는 손님이 많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정갈한 한정식 한 상 차림이다. 시래기 갈치조림, 갈치구이, 보리굴비 등 메인요리만 세 가지에 무한으로 제공되는 반찬만 15가지가 넘는다. 

한정식 대가 고인옥 주인장이 42년 동안 쌓아온 손맛도 인기 비결이다. 시래기 갈치조림에도 고인옥 주인장만의 비법이 있다. 시래기는 매년 가을 시래기 농가에서 받아와 식당 마당에서 직접 말려서 사용하고 양념장에 들어가는 고춧가루도 주방 옆 간이 방앗간에서 직접 갈아서 사용하고 있다. 특유의 냄새로 호불호가 있는 보리굴비도 주인장의 3단 비법을 거치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한편, '생방송 오늘 저녁'은 매주 평일 오후 6시 10분 방송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