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지휘부가 접종률 높이기 위해 접종 예약률 비교하는 등 압박 가해"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정부가 경찰 조직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한 가운데 지휘부가 접종을 강요하고 있다는 불만이 커지고 있다. 일선 경찰관은 “경찰 지휘부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강요했다”며 국가인권위원회에 진정을 냈다.

8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경남 김해중부경찰서 직장협의회장인 김 모 경사는 지난달 국가인권위에 이 문제에 대한 진정을 냈다. 그는 “경찰 지휘부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사실상 강요했다”며 인권위 홈페이지에 ‘김창룡 경찰청장과 이문수 경남경찰청장이 직원들의 인권을 침해했다’는 취지의 진정을 접수했다.

   
▲ 서울 마포 보건소에서 한 의료진이 보건의료단체장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두고 백신을 주사기에 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 경사는 “경찰 지휘부가 백신 접종을 자율에 맡기겠다고 약속했으나, 접종이 시작되자 사실상 반강제적으로 백신을 맞도록 했다”며 “지휘부가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접종 예약률을 비교하는 등 압박을 가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 6일 경찰 내부 포털사이트 ‘폴넷’에 자신이 인권위에 이같은 취지의 진정을 낸 사실을 밝혔다.

정부는 지난달 26일부터 경찰 등 사회 필수 인력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김창룡 경찰청장도 직접 백신을 맞으며,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라고 지시했다. 

그러나 경찰 내부에서는 백신에 대한 불안감이 있는 상황에서 지휘부가 백신 접종을 강요하고 있다는 불만이 나오고 있다. 앞서 강원도의 30대 경찰관이 백신 접종 뒤 뇌출혈 진단을 받거나, 50대 경찰관이 접종 뒤 쓰러져 한동안 의식을 찾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