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결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초청 서울광장서 스케이트 행사 가져

[미디어펜=김재현기자]우리은행이 자매결연 지역 어린이와 함께 신나는 스케이트 시간을 가졌다.

   
▲ 23일 이광구 우리은행장(사진 가운데)이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서 열린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신나는 스케이트 대회'에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컬링 체험을 하고 있다./우리은행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23일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서 자매결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100여명을 초청해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신나는 스케이트 대회'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 여섯 번째 개최되는 이날 행사에는 이광구 은행장을 비롯한 우리은행 임직원과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 실장이 참석해 아이들과 스케이트 체험을 비롯한 컬링, 썰매, 전통팽이 돌리기 등 다양한 겨울 스포츠 프로그램을 함께 했다.

행사 종료 후 2014년 하반기 꿈나무 장학금 전달식도 가졌다. 이날 행사를 위해 우리은행 주거래업체인 (주)영원무역은 어린이들을 위한 동계의류를 비롯한 모자, 장갑, 귀마개 등 방한용품을 지원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지역아동센터에서 무료하게 보냈을 수도 있는 겨울방학을 우리은행으로 인해 소중한 추억거리를 만들 수 있게 됐다"고 즐거워했다.

이에 대해 이광구 행장은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방학기간을 이용해 새로운 친구들과 어울려 겨울 스포츠도 즐기고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기 위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이날 열린 스케이트 행사 외에도 여름방학을 이용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와 함께 하는 여름캠프도 개최하고 있으며 도서 벽지 어린이들을 위한 서울 초청행사 등 어린이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2011년부터 전국 87개 자매결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는 일 년에 두 번씩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