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재현기자]저축은행중앙회가 노숙인을 위한 무료배식 나눔활동을 전개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지난 22일 서울역 인근에서 노숙인을 대상으로 무료급식을 실시하고 (사)참좋은친구들에게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 직원 20여명은 지난 22일 서울역 인근에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무료급식을 실시하는 (사)참좋은친구들을 방문해 저녁 배식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참좋은 친구들은 1992년 서울역 광장에서 노숙인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급식을 시작해 20년째 노숙인의 급식, 의료, 재활 등을 돕고 있다.

올해 첫 봉사활동인 이번 행사는 대리급 지원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이들은 퇴근 후 무료급식소에 도착해 노숙인 200여명에게 저녁식사를 배식하고 설거지와 청소 등 뒷정리까지 함께하며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저축은행중앙회 직원은 "배식 봉사활동을 통해 밥 한끼의 소중한 가치를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보며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저축은행중앙회는 매년 농촌 봉사활동, 해비타트 사랑의 집짓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