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은 중산층을 겨냥해 내놓은 '기업형 임대주택사업(뉴스테이)' 정책이 조기 입법화될 수 있도록 국회와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23일 밝혔다.

서 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주택 및 건설업계 최고경영자(CEO)와의 조찬간담회에서 "기업 입장에서는 불확실성이 가장 큰 리스크 일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사진=국토부

또한 특별법 제정 전에도 성과를 가시화 할 수 있도록 정부 자체적으로 추진 가능한 기업형 임대리츠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했다.

이에 따라 다음달 중 임대주택법 시행령을 개정하고 민간 임대리츠에 대한 기금 출자를 허용할 계획이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보유한 기업형 임대용 택지를 이달 중 공개하고 특별법 제정 전에도 기업형 임대리츠 등이 공공택지를 공급받을 수 있도록 이달 안에 시행령 개정안 등을 입법예고할 예정이다.

서승환 장관은 "이번 정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여기 계시는 (주택·건설업계)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수적"이라며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이어 "정부는 기존 민간임대주택의 새로운 역사를 쓴다는 자세로 규제완화, 택지지원, 자금지원, 세제지원 등 가용한 모든 수단을 통해서 지원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