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원어스(ONEUS)의 신곡 '블랙 미러'(BLACK MIRROR)가 베일을 벗는다. 

소속사 RBW에 따르면 원어스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5집앨범 '바이너리 코드'(BINARY CODE)를 발표한다. 

   
▲ 사진=RBW 제공


'바이너리 코드'는 이진법 안에서 완성한 ‘새로운 나’를 뜻한다. 이 안에서는 모든 게 조화롭고, 나와 타인 그리고 내가 알지 못하는 나의 모습까지 서로 연결돼 있다. 

앨범은 모든 것을 표현할 수 있는 완벽한 공간임을 의미한다. 앨범명처럼 0과 1 사이의 어느 것을 둘이라 구분할 수 없는 완전한 관계를 나타낸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블랙 미러'를 비롯해 '커넥트 위드 어스'(Connect with US), '물과 기름' (Polarity), '해피버스데이'(Happy Birthday), '발키리'(Valkyrie)의 록 버전 등 총 5개의 트랙이 담겨있다.

히트 메이커 김도훈을 필두로 RBW의 프로듀서 군단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블랙 미러'는 TV나 스마트폰 속에 갇힌 현대인들의 현실을 빗대어 표현했다. 뮤직비디오는 데뷔부터 원어스와 함께 한 쟈니브로스 홍원기 감독이 연출했다.

원어스는 한층 친근하고 대중적인 콘셉트로 리스너들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다만, 퍼포먼스 만큼은 고난도로 준비해 정점을 찍을 예정이다.

한편, 원어스는 이날 오후 6시 다섯 번째 미니앨범 '바이너리 코드'를 발표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