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생방송 오늘 저녁'이 전국 맛집을 찾아 떠난다. 

13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은 '우리 동네 간식 지도', '도시PD의 촌으로', '성공비법! 미미한 차이', '똑똑 건강정보' 코너로 꾸며진다. 

'우리 동네 간식 지도'는 서울 성북구로 향한다. 첫 번째 주인공은 북악산 등산을 하고 나면 무조건 찾게 된다는 황태전 맛집이다. 구이나 찜으로만 먹던 황태를 갖은 양념과 부침가루로 옷을 입혀 전으로 탈바꿈시켰다. 또 이곳 파전에는 돼지감자 전분을 포함한 네 가지 재료를 넣어 바삭함을 살렸다. 

두 번째 주인공은 단호박 치즈 타르트 집이다. 잘 숙성된 단호박에 치즈를 섞고 결이 그대로 살아있는 담백한 시트에 올려 구우면 완성된다. 또 당도 높은 꿀고구마를 아낌없이 넣어 만든 꿀고구마 크럼블 케이크도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 주인공은 생크림 폭탄 도넛이다. 터질 듯 잔뜩 들어있는 생크림이 특징이다. 직접 볶아 만든 생 흑임자 페이스트를 넣은 흑임자 도넛도 있다. 

   
▲ 사진=MBC '생방송 오늘 저녁' 홈페이지 캡처


'성공비법! 미미한 차이'는 통오리밀쌈과 닭불고기쌈 맛집을 소개한다. 

경기 고양시에 위치한 통오리밀쌈 집에선 참나무 장작을 넣어 5시간 이상 구워낸 오리를 손님상에서 바로 손질해준다. 오리 기름이 몸에 좋은 건 다 알지만 많이 먹으면 느끼할 수 있기 때문에 기름을 흡수해주는 밀전병과 함께 내준다. 

경기 의왕시에는 닭불고기 맛집이 있다. 수북한 숙주 위 빨간 양념으로 무장한 이 메뉴는 오직 닭다리살을 사용해 매콤하게 볶아냈다. 밥에 비벼먹어도 맛있지만 8가지 무한리필 쌈 채소에 싸서 먹으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부드러우면서도 육즙 가득한 닭고기는 그릴에서 겉면을 바삭하게 구운 뒤 숯 향을 입히기 위해 2차로 숯불에 구워준다. 마지막으로 비법 양념장으로 볶아주면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불고기로 거듭난다. 

한편, '생방송 오늘 저녁'은 매주 평일 오후 6시 10분 방송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