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기술개발과 상생발전 협력
[미디어펜=이동은 기자]호반건설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과 ‘오픈이노베이션’을 적극 추진하고, 기술 고도화에 노력한다. 호반건설은 14일 서초구 우면동 호반파크에서 KCL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왼쪽부터)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사장, 윤갑석 KCL 원장./사진=호반건설 제공


이번 협약으로 호반건설과 KCL은 상호 기술과 정보를 교류하며 신기술 검증, 연구 개발 등 상생발전에 노력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은 △호반건설과 플랜에이치의 제품에 대한 기술 검증과 연구 개발, 기술적 지원 △품질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력 및 정보 교류 △시험시설·장비 공동 활용 및 시험·분석자료 교류 △건설공사 관련 품질시험·검사 지원 △주택 건축자재 특수시험 분야 바닥 충격음, 에너지효율 등에 대한 시험·평가 △스마트시티, 도시재생, 건물에너지 등의 R&D △스타트업 신기술·신자재 공동 개발, 표준화, 사업화, 특허출원 협력 등이다.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KCL과 기술 및 정보를 교류하고, 공동 연구를 진행하는 등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것이다”며 “앞으로도 호반건설은 상품의 품질과 성능 향상, 신기술 접목 등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