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국가대표로 활약하는 프로축구 선수 박주호(수원FC)가 유튜브 채널에서 故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을 희화화해 논란을 일으킨 데 대해 사과했다.

지난 4월 28일 박주호의 예능 도전기를 다룬 유튜브 채널 '예린이 파추호'에서 방송된 영상이 논란이 됐다. 영상 속에서 박주호가 책상을 치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 때 영화 '1987' 중 박종철 고문치사 관련 기자회견 장면이 삽입됐다.

영화 '1987'은 1987년 박종철 열사의 고문 치사 사건을 다룬 작품. 박종철 열사가 고문을 받던 도중 사망하자 이를 은폐하기 위해 "책상을 탁 치니 억 하고 죽었다"고 거짓 해명을 하는 기자회견 내용이다.

이를 본 구독자들이 부적절한 장면을 삽입했다는 지적을 많이 했으나 그동안 '예린이 파추호' 측은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었다.

   
▲ 사진=박주호 인스타그램


논란이 계속되자 20일 '예린이 파추호'측은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사과문을 올렸다. 사과문에서는 "예린이파추호 에피소드 1편 콘텐츠 속 '5분 25초' 장면 부분에 사용되었던 자료 화면으로 인해 구독자분들과 시청자분들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반성하며 사과드린다"며 문제가 된 영상을 삭제한 후 재업로드하겠다고 밝혔다.

박주호도 댓글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혼이 났다. 조금 더 빠른 확인 후 조치를 취하지 못한 나 역시 잘못이 있는 것 같다. 걱정해주시는 분들, 쓴소리 해주신 분들 감사하다. 신중하게 그리고 소소하게 좋은 컨텐츠로 찾아뵙겠다"며 사과를 했다.

축구 국가대표팀 수비수 박주호는 지난해까지 울산 현대 소속으로 뛰다가 올 시즌을 앞두고 수원FC로 이적해 활약하고 있다. 2018년부터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자녀들과 함께 출연해 많은 인기를 얻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