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인천문예전문학교(학장 정지수)  웨딩플래너학과가 신입생 예비학교를 이달 30일에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 인천문예전문학교 웨딩플래너학과가 이달 30일 신입생 예비학교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신입생 예비학교 모습.
이번 예비학교에서는 이 학교 웨딩플래너학과 예비 대학생들의 기초 학업 능력을 키우고, 대학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선행학습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학과 비전제시, 5년 연속 취업률 100%에 기록에 맞는 선배들의 취업후기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탤런트 이승연씨가 운영하고 있는 홍대 PLAY에서 미니 토크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문예 관계자는 "이번 웨딩플래너학과 예비학교는 국내 1호 웨딩박사를 비롯한 우수한 교수진들이 직접 신입생들에게 대학원 진학, 국내외 다양한 취업분야 등 다양한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문예전문학교는 국내 최초로 미국 WPI(Wedding Planner Institute) 뉴욕지부(LWPI)에서 진행하는 웨딩플래너과정을 인천문예전문학교에서 동시에 실시하는 것을 골자로 한국브라이덜스타일리스트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국내 유일의 해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협약으로 국내에서 미국 정부기관의 승인을 받은 LWPI교육 이수와 함께 미국 웨딩플래너 자격증 취득의 기회까지 제공되어, 예비 웨딩플래너들의 해외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한편 인천문예전문학교는 파티플래너과, 웨딩플래너과,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커피바리스타과, 카지노딜러과 등 8개 전문학사 과정과 4개 학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