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27층 규모 아파트 499가구·오피스텔 69실 등 총 568가구 조성
[미디어펜=유진의 기자]대우건설은 대구광역시 북구 노원동1가 228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의 견본주택을 열고 다음달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 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 주경투시도./사진=대우건설


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는 지하 2층 ~ 지상 27층 규모로, 아파트 499가구와 오피스텔 69실 등 총 568가구가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아파트 △78㎡A 67가구 △78㎡B 21가구 △84㎡A 340가구 △84㎡B 71가구와 오피스텔 △84㎡A 23실 △84㎡B 46실이 공급된다.

‘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는 북구와 서구 생활권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입지에 위치해 있다. 대구도시철도 3호선 원대역과 북구청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으며, 광역 교통 수단인 서대구고속버스터미널을 비롯해 KTXㆍSRT가 이용 가능한 동대구역과 서대구역(2021년 예정)이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단지는 인근에 다수의 학교가 위치해 있다. 침산초, 달산초, 침산중, 대구일중, 달성초, 경일중 등 반경 1km내에 6개의 학교가 있으며, 침산동 사교육시설과 대구시립북부도서관도 인접해 있다. 

또한 주변에는 침산생활권에 위치한 이마트ㆍ홈플러스ㆍ이마트트레이더스ㆍ팔달시장ㆍ대구복합스포츠타운ㆍ오페라하우스 등이 있어 쇼핑과 문화 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북대구세무서ㆍ대구북부경찰서ㆍDGB대구은행 등도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단지 가까운 곳에 신천, 금호강 등 수변 환경과 침산공원ㆍ해바라기공원ㆍ연암공원ㆍ달성공원 등 풍부한 녹지가 조성돼 있다. 

‘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는 푸르지오를 상징하는 그린 색상과 골드 라인을 적용했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그리너리카페, 독서실,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생활지원센터 등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며, 택배 차량도 진입 가능한 지하주차장 설계와 폭 2.5m 이상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조성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지하철 역세권에 위치한 이 단지는 교통부터 교육, 편의시설, 자연환경 등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 인프라를 모두 갖췄다”며 “특히 인접한 침산동 생활권과 북구, 서구의  폭넓은 생활권을 누릴 수 있고, 배후수요도 풍부해 향후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대구시 동구 신천동 328-1번지(동대구역 맞은편)에 마련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