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설을 앞두고 지표상의 물가와 국민이 느끼는 체감물가와의 괴리감이 크다는 비판에 따라 정부는 물가정책과 설 민심안정책을 논의했다.

정부는 28일 오전 정부 서울청사에서 관계부처 합동으로 제10차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열어 올해 물가정책 방향과 설 민생안정 대책을 강구했다.

   
▲ 설 물가안정대책 논의하는 물가관계차관회의. /뉴시스 
이 자리에서 주형환 기획재정부 1차관은 "지표상 물가는 안정적이지만 국민체감 물가는 여전히 높다는 비판이 제기된다"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대책을 주문했다.

이와 관련 정부는 설 물가 안정을 위해 사과, 배, 쇠고기, 조기 등 설 성수품과 생필품에 대해 다음 달 2일부터 17일까지 특별 물가조사를 한다.

배추·사과 등 15개 농축수산물의 공급 물량을 평상시 하루 7000톤에서 특별 공급기간(2월1∼17일) 중 하루 1만1000톤으로 1.6배 이상 확대하기로 했다.

또 설맞이 직거래, 특판 행사장을 전국 2526곳에 개설해 10∼30% 할인 판매를 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을 통해 설 성수품 최적 구매 시기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주형환 차관은 "물가 안정, 중소·자영업자 지원 등을 포함한 포괄적인 설 민생안정대책은 다음 주 국무회의에서 확정하고서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