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호수공원의 자연과 100여개의 엄선된 브랜드가 있는 복합상업공간
[미디어펜=이동은 기자]동탄호수공원의 자연환경과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레이크꼬모 동탄’이 코로나 시대의 ‘리테일 테라피(쇼핑을 통한 힐링)’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레이크꼬모 동탄’은 일본 도쿄의 롯폰기힐즈와 긴자식스 등으로 유명한 ‘모리빌딩도시기획’이 기획에 참여하고 종합부동산회사 우미건설이 시행과 시공을 맡아 화성시 동탄대로 181에 총 6개층, 2만3100㎡(전용면적 약 7,000여평) 규모로 조성됐다. 

   
▲ 레이크꼬모 동탄 엑티비티./사진=우미건설 제공


우미건설은 ‘레이크꼬모 동탄’ 전체 면적의 70%를 직접 보유 및 운영하고 있으며 천안 불당 주상복합상가 ‘오스트애비뉴’, 동탄역 주상복합상가 ‘앨리스빌’ 등 8개 상업 현장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레이크꼬모 동탄’은 작년 6월 그랜드 오픈 이후 정부의 방역 조치를 적극 따르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규정 준수 속에 밴드 공연 등이 있는 ‘꼬모스테이지, 노르딕워킹, 필리테스 등으로 구성된 ‘꼬모클레스’ 등의 엑티비티행사를 진행해 코로나에 지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레이크꼬모 동탄’은 6월 그랜드오픈 1주년을 맞아 축제 분위기의 풍선 장식을 설치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기간 중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아이들을 위한 매직쇼, 비누방울/벌룬아트 체험, 재즈콘서트 등이 예정돼 있다. 

‘레이크꼬모 동탄’ 관계자는 “‘레이크꼬모 동탄’은 대규모 자연환경과 맞닿아 있고 다양한 먹거리 및 쇼핑 공간을 갖추고 있어 코로나19로 억눌린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에 알맞은 공간”이라며 “철저한 방역 지침 준수 속에 다양한 엑티비티 및 볼거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힐링이 있는 복합상업공간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미건설은 사업 유형을 다각화하며 4차산업혁명과 연계된 IDC(인터넷데이터센터), 물류센터, 리모델링 등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임대인을 퇴거시키지 않고 공사하는 재실 리모델링 방식으로 대구삼성생명빌딩 리모델링을 완료했고 물류센터 펀드에 투자하고 시공에도 나선 이천 부발 물류센터 등을 완공하기도 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