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생방송 오늘 저녁'이 전국 맛집을 찾아 떠난다. 

2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은 '똑똑 건강정보', '성공비법! 미미한 차이', '도시PD의 촌으로', '우리 동네 간식 지도', '컨츄리 로드' 코너로 꾸며진다. 

'성공비법! 미미한 차이' 코너는 충남 천안시의 '특수부위김치찌개' 집을 소개한다. 이 식당의 김치찌개엔 돼지고기 특수부위와 주인장의 내공이 들어간다. 흔히 아는 삼겹살이나 다릿살이 아닌 항정살 등 4가지 부위를 넣어 끓인다. 여기에 숙성 기간이 다른 김치를 섞는다. 1년 숙성 김치로 감칠맛을 살리고, 2년 숙성 김치로 풍미를 살린다. 또한, 김치찌개에 어울리는 밥을 만들기 위해 냄비밥을 고수한다. 

이어 경기 의정부시로 향해 오돌갈비 맛집을 만나본다. 오돌갈비는 돼지 한 마리에서 최대 200g이 나온다는 귀한 부위다. 갈비의 담백함과 삼겹살의 고소함, 오도독뼈의 식감까지 갖췄다. 연탄에서 초벌을 해주면 기름기는 쏙 빼고 육즙은 살릴 수 있다. 

여기에 오돌갈비와 함께 먹으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열무국수도 별미다. 

   
▲ 사진=MBC '생방송 오늘 저녁' 홈페이지


'우리 동네 간식 지도' 코너는 서울 광진구 아차산으로 향한다. 아차산은 고구려 온달 장군이 전투 끝에 사망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당시 유적이 많이 나와 역사적으로도 가치 있는 곳이다. 

등산을 마치고 내려와 맛볼 첫 번째 간식은 떡볶이다. 식당 주인은 떡볶이만 무려 33년을 만들었다. 온갖 노하우가 담긴 메뉴는 바로 ‘깻잎 떡볶이’다. 떡볶이 위에 그냥 깻잎을 올리는 게 아니라, 신선한 깻잎을 물에 팔팔 끓여 우려내 채수를 만들어 사용한다. 뿐만 아니라 고춧가루와 채수 등을 넣어 만드는 비법 양념장도 손님들을 사로잡은 비결이다. 양념장엔 건강을 위한 들깨가루도 들어간다.

이어 큐브 페이스트리 맛집을 만나본다. 가게를 오픈한 7년 전부터 지금까지 쭉 사용하고 있는 발효종을 모든 빵에 사용한다. 이스트 등 합성 재료를 쓰지 않고 건강한 빵을 만든다. 천연 재료를 쓰기 때문에 대부분의 빵을 만들 때 오랜 시간 발효를 거쳐야 하지만, 발효종을 사용했을 때의 풍미를 포기할 수 없다는 게 주인장의 설명이다. 

바삭바삭한 72겹의 결을 살리기 위해 밀고 펴는 작업을 반복한 후, 오븐에 구워 말차 크림을 넣어 주면 이곳의 대표 메뉴 ‘말차 큐브 페이스트리’가 완성된다. 뿐만 아니라 삶은 감자를 듬뿍 넣은 ‘감자 치아바타’까지 만나본다. 

한편, '생방송 오늘 저녁'은 매주 평일 오후 6시 10분 방송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