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비전 2030 시민위' 발대식서 재임 의지 피력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오세훈 서울시장이 7일 시장직 재임 의지를 드러냈다.

오 시장은 이날 '서울비전 2030 시민위원회' 발대식에 참석해 "제가 요즘 표현으로 '경력 신인'"이라며 "10여년 전 5년 동안 시정을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달 6일 오전 서울도시건축전시관 앞에서 열린 '세종대로 사람숲길 개장식'을 마친 뒤 시민들과 함께 인사를 하며 걷고 있다./사진=박민규 기자


이어 "당시에도 '100일 창의서울추진본부'가 그린 밑그림이 성과의 바탕이 됐다"며 "서울비전 2030 시민위원회가 다듬어주시는 밑그림이 앞으로 5년 동안 서울시를 바꿔나가는 가장 중요한 방향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물론 제가 내년에 또 일할 기회를 가져야 가능한 일"이라며 "그렇게만 된다면 또 한 번 서울시를 획기적으로 바꿔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내년에도 서울시장으로서 활약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한 셈이다.

서울비전 2030 시민위원회는 지난달 출범한 전문가 위주 '서울비전 2030 위원회'와 연계해 일반 시민의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창설된 조직이다. 국민의힘 소속 서울지역 당협위원장 7명을 비롯해 시민 위원 78명이 참여한다. 비전·전략, 글로벌 도시경쟁력, 안심·안전, 도시공간 혁신, 스마트도시, 공정·상생, 2030, 50플러스 시니어 등 각 분과별로 사안을 논의한다.

오 시장은 "비전이 없는 도시는 목적지 없이 망망대해를 떠도는 한 척의 배와 같다"며 "서울의 도시경쟁력은 세계 10위권 안을 넘나드는 정도였는데 많이 추락했다. 서울의 마스터플랜을 수립하는 것이 제 역사적 소임"이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