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에서 '6월 문화의 날' 행사로, 오는 12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이범재 그림책 작가의 온라인 실시간 공연 '모래 위에 펼쳐지는 꿈을 꾸는 그림책 이야기'가 진행된다고, 경기도가 8일 밝혔다.

그림책 '꾸고', '소리괴물', '누구지?' 등의 저자인 이범재 작가가 본인이 쓴 그림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직접 모래 위에 그림을 그리면서 동화 구연도 할 예정이다.

특히 모래와 빛을 이용한 '샌드아트'를 선보이며,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할 전망이다.

   
▲ '모래 위에 펼처지는 꿈을 꾸는 그림책 이야기' 포스터/사진=경기도 제공


육지에 사는 고래가 바다를 향해 떠나는 여정을 그린 그림책 꾸고에 대한 작가와의 이야기 시간과, 하늘을 나는 꿈을 가진 '날고 싶은 민들레' 이야기를 샌드아트 공연으로 구성,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긍정적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경기평화광장 북카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하는 경기도민 가족의 독서문화 향유를 위해, 매월 문화의 날을 정해 그림책 콘서트, 영어동화책 활용법, 마술공연 등을 추진했다.

경기도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참여 모집은 이메일(ggbc@gg.go.kr)로 하면 되고, 자세한 것은 북카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