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컴백을 앞둔 그룹 브레이브걸스가 5월 가온차트 1위에 올랐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10일 "2021년 5월 월간차트에서 브레이브걸스의 '롤린'(Rollin`)이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NCT 드림(DREAM)의 '맛(Hot Sauce)'은 앨범차트와 리테일 앨범차트, 동명 타이틀곡은 다운로드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 브레이브걸스. /사진=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K팝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 2.0에서는 방탄소년단이 3개월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주간 가온차트(2021.5.30~2021.6.5)에서 신곡 '버터'(Butter)로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 2주 연속 1위를 달리고 있다. 다운로드차트에서는 더보이즈의 '킹덤 컴(KINGDOM COME) - 킹덤 '파이널: 후 이즈 더 킹?(FINAL:WHO IS THE KING)'이 1위로 진입했다. 

주간 앨범차트, 리테일 앨범차트 1위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혼돈의 장:프리즈(FREEZE)'가 차지했다.

한편, 이날 발표되는 가온인증 스트리밍 부문에서는 아이유의 '블루밍'(Blueming)이 2억 스트리밍 카운트를 초과 달성해 더블 플래티넘(Double Platinum) 인증을 받는다. 다운로드 부문에서는 라우브의 '파리스 인 더 레인'(Paris In The Rain), 케이시의 '그때가 좋았어'가 250만 다운로드를 초과 달성해 플래티넘 인증을 받는다.

앨범부문에서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넘겨 밀리언(Million) 인증을 받는 앨범은 세븐틴 '언 오드'(An Ode), 백현 '밤비'(Bambi)다. 엔하이픈의 '보더:카니발'(BORDER:CARNIVAL)은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NCT의 'NCT 레조넌스 파트 2(RESONANCE Pt. 2)', 아스트로의 '올 유어스'(All Yours), 강다니엘의 '옐로우'(YELLOW), 있지(ITZY)의 '게스 후'(GUESS WHO)는 플래티넘 인증을 받는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