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전용 63․84㎡ 78실, 생활숙박시설 40·43·57㎡ 172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SGC이테크건설은 경기 구리시 수택동에 들어서는 ‘구리역 더리브 드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구리역 더리브 드웰’은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 409-25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7층~지상 29층 1개동, 오피스텔 전용 63·84㎡ 78실, 생활숙박시설 전용 40·43·57㎡ 172실 등 총 250실과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 구리역 더리브 드웰 투시도./사진=SGC이테크건설 제공


‘구리역 더리브 드웰’은 오피스텔·생활숙박시설로, 전매제한 및 청약·대출 제한이 없다. 특히 생활숙박시설의 경우 다주택자 범위에 벗어나는 등 각종 규제에서 자유롭다. 

‘구리역 더리브 드웰’은 경의중앙선 구리역이 도보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다. 여기에 8호선 연장선(별내선) 개발이 완료되면, 약 15분대로 강남권까지 도달 가능할 전망이다. 8호선 연장선은 암사역에서 남양주 별내까지 지하철 노선을 연장하는 것으로, 오는 2023년 구리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현재 단지 주변에는 수택뉴타운, 전통시장 현대화, 푸드테크밸리 등의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푸드테크밸리는 사노동 일대에 한국판 뉴딜사업으로 추진 중인 ‘e-커머스 물류단지’에 푸드테크 관련 기업을 위한 특화 업무용지를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구리역 더리브 드웰’ 오피스텔은 청약통장과 지역 구분 없이 누구나 분양 받을 수 있다. 또한 대출 규제도 적용받지 않아 자금 마련이 상대적으로 수월하고, 전매제한도 없다. 오피스텔의 경우 무주택기간을 유지하고 2년 거주 시 양도세 비과세 혜택이 주어진다. 생활숙박시설은 주택법이 아니라 건축법을 적용받는다. 이에 따라 개별등기가 가능하고, 주택으로 분류되지 않아 다주택자 규제 범위에서 벗어난다.

한편, ‘구리역 더리브 드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614번지에 위치한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