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와 참치 살코기로 만든 김치참치 볶음 바로 먹는 참치캔
1인 가구 활용하기 좋은 90g의 소용량 제품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동원F&B가 김치를 활용한 참치캔 ‘동원 김치참치’를 출시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 동원F&B는 김치를 활용한 참치캔 ‘동원 김치참치’로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밝혔다./사진=동원F&B 제공


‘동원 김치참치’는 김치와 참치 살코기로 만든 김치참치 볶음을 바로 먹을 수 있는 참치캔 제품이다. 1인 가구가 활용하기 좋은 90g의 소용량 제품으로 한 끼 식사에 알맞은 양이다. 밥과 함께 볶아 김치참치 볶음밥으로 만들거나, 두부부침에 곁들여 먹어도 좋다. 여름철 비빔라면에 고명으로 얹어먹으면 안성맞춤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최근 K-푸드 열풍에 따라 세계 각국에서 김치가 크게 인기를 얻으면서 관련 식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김치 수출은 역대 최고치인 1억4400만 달러(약 1607억 원)를 기록했다. 올해 4월 기준 누계 수출액은 6110만 달러(약 682억 원)로 전년 동기 대비 35.4%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다. 

동원F&B는 ‘동원 김치참치’를 ‘동원 고추참치’에 이은 국민 반찬으로 육성해 해외 소비자 입맛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동원 김치참치’는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해 할랄 인증을 받고, 미주 시장을 비롯한 해외 여러 나라에 제품을 수출할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K푸드를 향한 해외 시장에서의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고, 김치를 포함한 다양한 한국 음식들이 외국인의 눈길을 끌고 있다”며 “국내 소비자는 물론 외국인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해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 김치참치’의 가격은 90g 4개입 제품에 7980원이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