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ITZY 리아를 향한 학폭 가해 의혹 제기와 관련해 JYP가 공식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13일 "보도를 통해 결과를 접했고 관련해 경과를 파악 중이다"라며 "하지만 결과를 그대로 받아들이기 어렵다. 경과가 좀 더 명확하게 파악되면 어떻게 대응할지 결정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이날 인천 연수경찰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 명예훼손 혐의로 피소된 20대 여성 A씨에 대해 혐의 없음으로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A씨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글은 자신이 겪은 일을 표현한 것일 뿐 리아를 비방하기 위해 쓴 것으로 보긴 어렵고, 허위로 꾸며 썼다고 볼 명백한 증거도 불충분하다는 게 경찰 측의 설명이다.

지난 2월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ITZY 멤버 리아로부터 학폭을 당했다고 폭로한 바 있다. 그는 리아에게 지속적인 욕설과 폭언을 들었으며, 빌려준 돈을 돌려받지 못했다고도 주장했다.

이에 JYP는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고 선을 그었다. JYP는 "본 건은 지난해 당사가 글쓴이를 허위 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혐의로 고소해 현재 조사가 진행 중인 사안"이라며 "본 사안에 대한 고소를 추가로 진행하는 것과 더불어 이와 관련해 향후 악성 댓글, 허위 사실 유포 등을 통해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고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 등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 ITZY(있지) 리아.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