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생방송 오늘 저녁'이 맛집을 찾아 전국으로 떠난다. 

16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우리 동네 간식 지도', '성공비법! 미미한 차이', '도시 PD의 촌으로', '컨츄리 로드', '똑똑 건강정보' 코너가 전파를 탄다. 

   
▲ 사진=MBC '생방송 오늘 저녁' 홈페이지


'우리 동네 간식 지도' 코너는 서울 은평구 은평 한옥 마을로 향한다. 

먼저, 프랑스 가정식을 만드는 곳에선 달팽이 요리 에스까르고가 인기 에피타이저로 꼽힌다. 프랑스 요리에서 빠질 수 없는 와인을 듬뿍 넣어 풍미를 살리고, 양파와 버섯을 함께 졸여 맛을 더한다. 다양한 허브를 넣은 허브버터를 올려 달팽이와 함께 구우면 식감까지 잡을 수 있다. 

메인 메뉴는 뵈프 부르기뇽이다. 와인에 절인 소고기 스튜로, 이곳의 인기 메뉴다. 하루 꼬박 와인에 재운 고기에 갖은 양념과 허브를 더하면 완성된다. 프랑스 요리에 은근히 더한 한국의 맛이 특징이다. 

다음은 '뷰맛집'으로 소문난 빵집을 찾아간다. 레미제라블 장발장이 훔친 빵 '캄파뉴'가 이곳의 대표 메뉴다. 단순한 듯 하지만 오랜 시간 발효를 거쳐 만든 빵과 프랑스 수도원에서 처음 만들어져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카늘레까지 만나본다. 

'성공비법! 미미한 차이'에서는 충남 공주시의 아귀찜 식당으로 향한다. 이곳에선 셀프 김치전과 고르곤졸라 피자까지 모두 서비스다. 여기에 통통한 동태살 두 덩이와 쫄깃한 낙지 한 마리가 통으로 들어간 연포탕도 덤이다. 

경기 화성시의 식당에선 염통, 대창, 막창, 전복을 한 판에 맛볼 수 있는 곱창모둠구이가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모둠구이 한 판을 먹으면 개운한 조개탕이 서비스로 나온다. 된장 베이스의 구수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특징이다. 

한편, '생방송 오늘 저녁'은 매주 평일 오후 6시 10분 방송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