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환경 동화책 발간 기념… 한국피앤지-자원순환사회연대가 함께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계정 ‘에코메이트’에서 진행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한국P&G가 기획 및 제작한 두 권의 어린이 환경 동화책 출간을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자사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계정 ‘에코메이트’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전했다.

   
▲ 한국P&G가 기획 및 제작한 두 권의 어린이 환경 동화책 출간을 기념해 인스타그램 계정 ‘에코메이트'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한국피앤지


한국피앤지는 가정 내 친환경 생활습관 형성을 돕고자 최근 WWF코리아, 자원순환사회연대, 아이들과 미래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어린이 환경 동화책 '우리집이 물에 잠겼어요'와 '이미 가진 건 또 사지 않아요'를 출간했다. 각 동화책은 기후변화를 유발하는 탄소발자국을 줄이는 법, 자원순환 및 새활용의 중요성에 관한 내용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해준다.

동화책 출간을 기념해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에코메이트 인스타그램 계정 또는 온라인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에 무료로 공개된 두 편의 책을 읽은 뒤, 에코메이트 계정 내 이벤트 공지 게시물 댓글에 퀴즈 정답 및 가정 내 친환경 생활 실천 다짐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는 ▲한국피앤지 환경 동화책 1세트(2권)와 ▲아이패드 미니를, 2등(20명)과 3등(30명)에게는 동화책과 함께 ▲다우니 폼형 세제 ▲오랄비 클릭 등 환경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한국피앤지의 생활용품 등 풍성한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다. 

한국피앤지 관계자는 “어린이 환경 교육을 위한 동화책 출간을 기념해, 보다 많은 가정에서 이 책을 읽고 구체적인 친환경 실천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누시길 바라는 마음에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라고 언급하며, “누구나 무료로 읽을 수 있는 동화책인 만큼, 많은 분들이 퀴즈 이벤트에 참여해 다양한 선물을 받아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코메이트는 한국피앤지가 소비자의 일상 속 크고 작은 친환경 실천 방안의 가이드를 제시하기 위해 개설 및 운영 중인 인스타그램 계정이다. 한국피앤지는 지난해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설문조사를 진행, 응답자 76.8%가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구축을 위한 정보에 많은 관심이 있음을 파악했다. 이에, 에코메이트 계정을 통해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친환경 실천 방안을 소개하고 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