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63번째 생일을 김기춘 대통령비서실장을 비롯한 3실장 10수석들과 오찬으로 조촐히 보냈다.

박 대통령 “많은 분들이 생일을 축하해 주신데 감사드린다”며 짧게 생일 소감을 말하며 최근 연말정산 파동과 건강보험료 개편 논란 등으로 인한 지지율 하락을 의식 공개적인 자축행사는 잡지 않았다.

   
▲ 63번째 생일을 맞이한 박근혜 대통령./ 뉴시스
박 대통령 생일 하루 전날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은 자필 축하 서한을 통해 “박 대통령의 생신을 맞아 진심어린 축하와 마음 깊은 축원을 드린다”며 “한·중 전략적협력 동반자 관계의 새롭고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박 대통령과 함께 노력하고자 한다”고 밝혀 왔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도 2일 박근혜 대통령에게 “여러 가지 어려움에 처해 계신 대통령의 생신날 누가 따뜻한 생신상이라도 차려 드렸는지 마음이 쓰인다”며 “대통령 뒤에는 백만 원군인 당이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고 어려운 일을 당과 상의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김 대표는 전날 박 대통령의 63회 생일을 하루 앞두고 생일 축하난을 보냈다.

당초 비서실장과 수석들과의 오찬 계획도 잡히지 않았으나 청와대측은 "수석들이 그냥 지나가는 것은 좀 그러니까 같이 점심이라도 간단하게 했으면 좋겠다고 해서 점심을 간단하게 같이 하는 행사가 예정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