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가수 KCM이 데뷔 전 그룹 SG워너비 멤버가 될 뻔한 사연을 공개한다. 

22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예능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가요계에 한 획을 그었던 원조 발라드 장인 김용준과 KCM이 출연해 그때 그 시절 추억 토크를 대방출한다.

최근 3년 만에 완전체로 예능에 출연해 역주행 신화를 쓰고 있는 SG워너비 멤버 김용준과 리메이크 그룹 MSG워너비 멤버로 합류한 KCM은 등장부터 이목을 집중시킨다. 

   
▲ KCM(왼쪽), 김용준. /사진=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제공


이날 김용준은 MSG워너비 멤버들의 가창 순위에 대해 언급한다. 

그는 "MSG워너비 멤버분들 전부 다 너무 잘하셔서 깜짝 놀랐다"면서 최고의 실력자로 KCM을 꼽는다. 

이어 "사실 KCM이 MSG워너비 할 때 혼자 튈 줄 알았는데, 화음 넣고 같이 잘 맞춰가는 걸 보고 팀으로 나왔어도 정말 잘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한다.

KCM은 솔로 데뷔 전 SG워너비 멤버가 될 뻔했다고 고백한다. 그는 "처음 SG워너비 보이그룹을 만든다고 할 때 오디션을 봐서 들어갔었다"며 "SG워너비의 데뷔곡은 물론 가이드곡까지 다 알고 있었다"고 말한다. 

또 "데뷔곡 '타임리스'는 연습까지 해 내 곡이 될 뻔 했다"고 밝힌다. 

그런가하면 두 사람은 과거 각자 아이돌 데뷔조였다고 밝혀 시선을 집중시킨다. 

김용준은 "당시 KCM은 비보이 댄스 담당이어서 그룹 량현량하 친구들과 댄스 배틀까지 벌였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낸다. 

곧이어 KCM은 "어느 날 조그마한 애들이 와서 헤드스핀 돌길래 승부욕이 생겨 배틀을 붙게 된 것"이라고 설명한다. 하지만 멤버들이 누가 이겼냐고 묻자 그는 "'이겼다'고 생각하고 접었다"고 말해 폭소를 유발한다. 이날 오후 10시 40분 방송.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