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잉글랜드가 체코를 꺾고 조 1위로 16강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잉글랜드는 23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유로2020 D조 최종 3차전에서 체코를 1-0으로 눌렀다. 이로써 잉글랜드는 무패(2승1무, 승점 7)로 조별리그를 마치고 조 1위로 16강에 올랐다.

패한 체코는 1승1무1패(승점 4)로 크로아티아와 동률이 되고 골득실까지 같아졌지만 다득점에서 밀려 조 3위로 떨어졌다. 체코는 3위로 밀렸지만 16강에는 올라갔다.

잉글랜드는 최전방 케인을 중심으로 스털링, 그릴리시, 사카 등이 공격진을 구성했다. 체코는 쉬크, 얀크토, 다리다, 마소푸스트 등으로 맞섰다. 

   
▲ 사진=잉글랜드축구협회 공식 SNS


이른 시간 잉글랜드가 선제골을 뽑아냈다. 전반 12분 케인의 패스를 받은 그릴리시가 좌측에서 크로스를 올렸다. 스털링이 헤딩슛한 볼이 골키퍼 키를 넘기며 체코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잉글랜드는 몇 차례 위기가 있었지만 픽포드 골키퍼의 선방으로 실점하지 않고 전반을 한 골 차 리드로 마쳤다.

후반 들어 두 팀 다 교체 카드를 잇따라 뽑아들었다. 잉글랜드는 안정적인 경기운영, 체코는 만회를 위한 공격적인 경기운영에 방점이 찍힌 교체였다. 체코가 강한 압박으로 볼 점유율을 높이며 기회를 엿봤으나 잉글랜드의 조직적인 수비를 제대로 뚫지 못했다. 

후반 41분 잉글랜드의 핸더슨이 골을 추가했지만 오프사이드 선언이 됐다. 경기는 그대로 잉글랜드의 1-0 승리로 마무리됐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