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SF9(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유태양, 휘영, 찬희)이 컴백한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2일 SF9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미니 9집 ‘턴 오버'(TURN OVER) 타이틀 포스터를 공개했다.

   
▲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공개된 이미지에는 신곡 제목인 ‘티어 드롭'(Tear Drop)이 적혀있고, 신비한 분위기의 카드가 나열돼 있다. 초기 게르만족 등 북유럽에서 사용된 고대 표음문자, ‘룬(Runes)’으로 이루어진 세 장의 카드에는 역방향으로 배치한 ‘글로리'(GLORY, 영광),‘찬스'(CHANCE, 기회), ‘체인지(CHANGE, 변화) 등 단어가 쓰여있다.
 
SF9의 미니 9집 ‘턴 오버’는 SF9이 지난 해부터 전개하고 있는 세계관 시리즈 ‘9lory(글로리)’의 세 번째이자 마지막 앨범이다. 

SF9은 구(球)를 이룬 9개의 황금 팔찌를 중심으로 마침내 하나가 된 SF9을 그린 정규 1집 ‘퍼스트 콜렉션'(FIRST COLLECTION), 찬란한 영광의 순간을 담은 미니 8집 ‘글로리어스'(9loryUS) 등 두 장의 ‘글로리’ 시리즈 앨범으로 자신들의 세계를 그려나갔다.

이번에는 ‘턴 오버’라는 앨범명처럼 설사 그것이 비극적일지라도 정해진 운명에 굴복하지 않고, 스스로 운명을 개척한다는 SF9의 의지를 담았다. 운명을 바꾸는 매개는 눈물(Tear Drop)로, SF9은 타이틀곡 ‘티어 드롭’을 통해 비극의 상황을 아름답게 승화시킨다. 

한편, 7월 5일 컴백을 예고한 SF9 미니 9집 '턴 오버' 프로모션 콘텐츠는 SF9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