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놀면 뭐하니?'가 2주 연속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MBC '놀면 뭐하니?'는 6월 4주 비드라마 전체 1위,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는 3주 연속 1위에 올랐다. 

MSG워너비 데뷔곡 최종 모니터링부터 스포일러 라이브 현장이 화제를 모으며 동영상 조회수, VON(블로그/커뮤니티) 화제성 1위,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MSG워너비가 3위를 차지했다. 

또한 '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6.5%(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6월 4주 예능 프로그램 중 1위에 올랐다. 


   
▲ 사진=MBC '놀면 뭐하니?'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6일 방송에서는 유야호가 제작한 MSG워너비의 M.O.M(별루-지, 강창모, 원슈타인, 박재정)과 정상동기(김정수, 정기석, 이동휘, 이상이) 데뷔곡 음원과 한정판 앨범 공개는 물론, 팬클럽 소금이들과 함께한 '스포일러 라이브'를 통해 첫 라이브 무대까지 공개돼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다. 오는 7월 3일 방송에서는 배우 전여빈이 합세한 '쁘띠 뮤비' 촬영 현장이 공개될 예정이다.

'바라만 본다', '나를 아는 사람' 음원 발매와 동시에 주요 음원 차트 1, 2위를 휩쓸고 있는 MSG워너비는 오는 7월 3일 MBC '쇼! 음악중심' 데뷔 무대를 준비 중이다. MSG워너비의 음원과 앨범 판매 수익은 모두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6월 21일부터 27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7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28일 발표한 결과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