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SF9(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유태양 휘영 찬희)이 1년 만에 돌아온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지난 달 30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SF9의 미니 9집 '턴 오버' 타이틀곡 '티어 드롭' 첫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영상 속 재윤은 생명력 넘치는 꽃들을 바라보고 있다. 또 붉게 죽어버린 나뭇가지 사이에 선 휘영, 물이 일렁이는 공간 속 유태양, 우산을 쓴 다원 등 다양한 배경 속 멤버들의 감각적 모습이 눈길을 끈다. 영상 말미에는 눈물이 떨어지는 듯한 신곡 '티어 드롭'의 세련된 사운드가 담겼다. 

SF9의 미니 9집 ‘턴 오버’는 세계관 시리즈 ‘글로리(9lory)’ 세 번째이자 마지막 앨범이다. 정해진 운명에 굴복하지 않고 스스로 운명을 개척하는 SF9의 의지를 담아냈다.

타이틀곡 ‘티어 드롭’은 UK 개러지(garage) 스타일 비트를 바탕으로 미니멀한 편곡 구성과 후렴부에서 무겁게 내리꽂는 독특한 베이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이모셔널한 댄스 트랙이다. 슬픔 속에서 흐르는 눈물이 빛난다는 역설을 담아 SF9의 몽환적인 매력을 담아냈다.

SF9은 지난달 24일부터 순차적으로 ‘S,F,9’ 총 세 가지 버전의 미니 9집 재킷 사진을 공개,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컴백 프로모션 콘텐츠는 SF9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오는 5일 컴백.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