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다만 조금 느릴 뿐입니다’. 오늘날 모든 산업과 시장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현상을 한 가지 꼽는다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모든 기업들이 똑같아지고 있다는 점이다. 기업들은 모두 제품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제품군의 종류를 확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다만 이러한 노력들은 결국 다른 경쟁자들과 똑같아져버리는 부작용을 낳기도 한다. 여기 동일함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독특한 전략으로 '느리지만 꾸준히' 시장을 지배하는 '물건'들이 있어 주목된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이어서> “모두를 위한 만능 휴대전화. 갤럭시S4가 환상적인 카메라 성능과 강력한 쿼드코어 프로세서 TV·DVR 리모컨 기능까지 모든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갖췄다” 미국 IT 전문매체 씨넷

삼성전자 ‘갤럭시S4’는 스마트폰을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 갤럭시S4(Samsung GALAXY S4) 대형 광고판/삼성전자

먼저 눈에 띄는 기능 중 하나는 ‘삼성 스마트 포즈(Samsung Smart Pause)’다. 사용자가 동영상 시청 중 시선을 다른 곳으로 옮기면 동영상이 멈추고 다시 화면을 보면 별도의 조작 없이 동영상이 멈춘 구간부터 다시 재생된다.

또 터치 감도를 개선하고 상황별로 터치 인식을 최적화해 추운 날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터치를 인식해 장갑을 벗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한 ‘S 보이스 드라이브(S Voice Drive)’도 새로 개선된 기능이다. 자동차 안에서 블루투스를 통해 갤럭시S4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운전 모드가 활성화되며 운전 중 통화, 메시지 전송, 메모, 음악 등을 음성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

언어의 장벽을 무너뜨려 준 ‘S 트랜슬레이터(S Translator)’는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메일, 문자, 챗온 메시지 송수신 중 바로 번역해 텍스트로 보는 것은 물론 음성으로 들을 수도 있다.

언어는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에 한해 상호간 교차 번역을 지원하며 독어, 불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는 영어로 번역이 가능하다.

갤럭시S4는 ‘S헬스’를 지원해 사용자의 건강 상태와 웰빙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기기에 탑재된 여러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건강 상태와 주변 환경을 인지하고 사용자가 추가 정보를 입력하면 칼로리와 운동 관련 내용을 추천해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갤러시S4에는 삼성의 다양한 기술력과 특수기능이 탑재된 만큼 글로벌 판매량은 기존 시리즈보다 훨씬 빨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4의 스펙도 완성도 있게 제작했지만 더 큰 장점은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점이다. <계속>

   
▲ 갤럭시S4(Samsung GALAXY 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