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 당대표 후보는 8일 "저는 장관, 비서실장, 원내대표도 했다. 더 이상 욕심이 없다. 오직 정권교체가 목표"라며 "마지막으로 저는 당 대표를 꼭 하고 싶다. 정말로 하고 싶다"고 지지를 호소한 뒤 "정권교체가 되면 저는 홀연히 떠나겠다"고 강조했다.

박지원 당대표 후보는 이날 서울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제1차 정기대의원대회 정견발표를 통해 "처음에는 '박지원이 이기면 기적'이라고 했다. 투표 하루 전 룰 변경 반칙도 있었다. 계파 동원도 난무했다. 그러나 당을 살리고 정권교체를 해야 한다는 저의 진심과 당원 동지 여러분의 열정으로 우리는 하나가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 새정치민주연합 제1차정기전국대의원대회가 열린 8일 오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박지원 당대표후보가 "저는 장관, 비서실장, 원내대표도 했다. 더 이상 욕심이 없다. 오직 정권교체가 목표"라고 말하고 있다. /뉴시스
박지원 후보는 "우리는 계파도, 지역도, 줄 세우기도 뛰어 넘었고, 이제는 박지원이 당당하게 대 역전을 이뤘다"고 선언했다.

박지원 후보는  현재의 당 상황을 '계파독점' 때문이라고 진단한 뒤  "박지원이 당대표가 되면 탈당하겠다는 사람이 있나. 박지원은 박지원의 길을 가고, 문재인은 문재인의 길을 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혼자 대표도 하고 혼자 후보도 하면 누가 드림팀에 함께 하겠나. 누가 우리 당 대선 후보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줄 수 있나. 누가 우리 당 대선 후보들을 확실하게 지원할 수 있나"라며 "저 박지원은 계파는 없고 경륜은 많다. 이 박지원만이 총선, 대선 승리를 할 수 있지 않겠나"라고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