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에스파가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7월(2021.6.11~7.11)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순위에 따르면 에스파, 브레이브걸스, 블랙핑크, 트와이스, 소녀시대가 1~5위에 올랐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든 지표다.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한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 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됐다. 

   
▲ 에스파.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7월 걸그룹 순위 6~30위에는 레드벨벳, 있지(ITZY), 오마이걸, 에이프릴, 마마무, 러블리즈, 애프터스쿨, 스테이씨, 에이핑크, 이달의 소녀, (여자)아이들, 라붐, 프로미스나인, 위클리, 우주소녀, 우아!, 스텔라, 걸스데이, 엘리스, EXID, 공원소녀, 픽시, 다이아, 드림캐쳐, 시그니처가 이름을 올렸다. 

핫이슈, 모모랜드, 블링블링, 에프엑스, CLC, 위키미키, 로켓펀치, 브라운아이드걸스, 레이디스코드, 트라이비, 네이처, 베스티, 카밀라, 체리블렛, 트위티, 퍼플키스, 시크릿넘버, 프레셔스, 비바, 루나솔라가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에스파(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발산하다, 등극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넥스트 레벨, 유튜브, 음원'이 높게 나왔다. 에스파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93%로 분석됐다. 에스파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14% 하락, 브랜드이슈 199.13% 상승, 브랜드소통 20.66% 상승, 브랜드확산 2.8%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