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배우 윤경호가 '그린마더스클럽'에 캐스팅됐다.

윤경호 소속사 매니지먼트 구는 "윤경호가 JTBC 최고 기대작 '그린마더스클럽' 출연을 확정했다"며 "2019년 '루왁인간'에서 연을 맺은 라하나 감독과 재회하게 된 특별한 작품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그린마더스클럽'(극본 신이원, 연출 라하나)은 녹색어머니회로 대표되는 초등 커뮤니티의 민낯과 동네 학부형들의 위험한 관계망을 그리는 드라마. '아이 엄마'라고만 생각했던 옆집 엄마들의 허를 찌르는 비밀이 드러나면서, 성인이 되어 만난 어른들의 진짜 우정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해보게 한다.

윤경호는 극 중 주민경의 남편 만수로 분한다. 소심하고 수동적인 회사원인 만수는 퇴근 후 맥주와 함께 TV를 보는 게 유일한 낙인 인물. 아이를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아내의 교육열을 버거워한다.


   
▲ 사진=매니지먼트 구


안방극장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섬세하고도 완성도 높은 캐릭터 소화력을 뽐내고 있는 윤경호는 그간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왕이 된 남자', '트랩', '자백',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이태원 클라쓰', '번외수사', '낮과 밤' 등 다수의 작품에서 강렬한 감정 연기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특히 tvN '도깨비'에서 충신으로 등장해 많은 이들의 심금을 울리며 '전생에 나라를 구한 사람'으로 큰 사랑을 받은 후, 영화 '완벽한 타인'에서 영배 역으로 생동감 넘치는 활약을 펼쳐 제 39회 황금촬영상영화제에서 생애 첫 남우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폭넓은 캐릭터 스펙트럼으로 매 작품마다 자신만의 존재감으로 화면을 장악하고 있는 윤경호가 그려낼 학부형은 과연 어떤 모습일지 기대된다.

JTBC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그린마더스클럽'은 총 16부작 미니시리즈로 내년 JTBC 편성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