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디지털 엑스레이 ‘GC85A’를 한국과 주요 서유럽에서 동시 출시하며 중대형 병원 중심으로 글로벌 의료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GC85A는 조절 버튼을 한 번 눌러 상이한 촬영 위치를 조정하고 한 번의 클릭으로 500가지 이상 저장된 촬영 포지션을 설정하는 등 의료진의 업무흐름이 최대한 간결하도록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 삼성전자 한국∙주요 서유럽 동시에 프리미엄 디지털 엑스레이 ‘GC85A’ 출시, 중대형 병원 중심 글로벌 의료시장을 공략한다./삼성전자 제공

또 S-디텍터의 위치에 따라 자동으로 엑스레이 조사방향을 수직으로 맞춰주는 ‘S-Align’ 기능을 갖춰 정확하고 선명한 영상을 한번에 확보해 반복된 촬영을 피할 수 있다. 촬영 각도를 다양하게 설정해 몸을 가누기 불편한 환자도 안전하고 빠르게 촬영할 수 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영상처리 기술인 ‘S-Vue’는 화면 노이즈를 제거하는 등 화질을 개선해 다양한 환자를 촬영해도 일관된 고화질 이미지를 제공하고 폐 혈관이나 관절의 중첩부위를 선명하게 표현한다.

GC85A는 삼성 엑스레이 제품간 S-디텍터를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S-Share’ 기능을 제공하고 예기치 못한 손상을 줄이도록 방수 및 방진이 가능한 1.63kg의 초경량 S-디텍터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대기상태에서 에너지 사용 비율을 절반으로 줄이는 절전 모드를 제공해 운용 비용까지 절감한다.

조수인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 사장은 “GC85A는 우수한 영상품질로 진단의 신뢰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의료진이 환자를 보다 더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단할 수 있는 의료환경을 제공한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병원의 효율을 높이는 혁신적인 의료기기를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