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올 시즌 전반기 메이저리그 홈런왕 오타니 쇼헤이(27·LA 에인절스)가 올스타 홈런더비에서는 1회전에서 탈락, 체면을 좀 구겼다.

오타니는 13일(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의 쿠어스 필드에서 열린 '2021 MLB 올스타전 홈런더비' 1라운드에서 후안 소토(워싱턴 내셔널스)와 2차 연장까지 가는 접전을 벌인 끝에  28-31로 졌다.

전반기 33개의 홈런을 때려 홈런 부문에서 압도적 1위를 달린 오타니여서 11개의 홈런에 그친 소토를 무난히 제칠 것으로 전망됐다. 하지만 홈런더비는 역시 예상밖의 결과가 묘미였다.

총 8명이 참가한 홈런더비의 1~2라운드는 한 명당 3분의 시간이 주어진다. 이 때 나온 홈런의 비거리에 따라 최대 1분의 보너스 타임이 주어진다. 여기서 승부가 나지 않으면 두 선수는 1분씩 1차 연장을 치른다. 1차 연장에서도 홈런 개수가 같으면 2차 연장에서는 3번의 스윙으로 다음 라운드 진출자를 가린다.

   
▲ 사진=로이터 제공


먼저 나선 소토가 보너스 타임까지 4분간 22개의 홈런을 때려냈다. 많은 팬들의 기대 속에 등장한 오타니는 긴장한 듯 초반에는 많은 타구를 담장 너머로 날려보내지 못했다. 1분 19초를 남기고 5개의 홈런을 친 오타니는 타임아웃을 갖고 숨을 고른 뒤 다시 타석에 들어섰다. 이후 몰아치기를 하며 11개의 홈런을 더해 16개로 3분을 마쳤다. 보너스 1분 추가시간에는 6개의 홈런을 더해 22개를 기록, 소토와 가까스로 동률을 이뤘다.

연장에 돌입한 두 선수는 1분 동안 나란히 6개의 홈런으로 우열을 가리지 못했다. 세 번의 스윙을 통해 승자를 가리는 스윙 오프가 진행됐고, 소토가 세 차례 타격을 모두 홈런으로 연결했다. 반면 오타니는 첫 스윙에서 땅볼을 쳐 그대로 탈락이 확정됐다.

한편, 앞서 열린 또 다른 1라운드 경기에서는 홈런더비 '디펜딩 챔피언' 피트 알론소(뉴욕 메츠)가 무려 35개의 홈런 타구를 날려보내 살바도르 페레즈(캔자스시티 로열스, 28개)를 누르고 2라운드에 진출했다.

또한 트레이 만시니(볼티모어 오리올스)가 맷 올슨(오클랜드 애슬레팃그)을 24-23으로 꺾었고, 트레버 스토리(콜로라도 로키스)가 조이 길로(텍사스 레인저스)를 20-19로 제치고 4강에 올랐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