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취업은 했니"

취직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또 다시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설 명절이 다가오고 있다. 그러나 좌절은 이르다. 설 명절을 앞두고 중견 건설사들이 신입·경력사원 채용에 나서고 있다.

   
▲ 사진=뉴시스

9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한신공영, 대방건설, 고려개발, 동아지질 등이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먼저 한신공영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건축, 기계, 안전, 해외토목, 도시정비사업 등이며 16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신입사원 응시자격은 해당 전공분야 관련학과 졸업예정자(올해 2월) 및 기졸업자 등이다. 해외토목의 경우 동남아국가 근무 경력자와 외국어(영어, 베트남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대방건설이 경력사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관리본부(회계팀), 기술본부(설비팀) 등이며 17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모집분야별로 다르며 공고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기술본부 지원자의 경우 지방근무 가능한 자로 해당 직군 필수 자격 소지자에 한한다.

고려개발이 상반기 정규직·전문직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종은 건축, 기계, 토목, 관리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2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격요건 및 우대조건은 모집직종, 모집직무별로 다르며 공고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동아지질이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기계, 경영지원 등이며 입사지원서는16일까지 이메일 또는 '건설워커 입사지원'으로 지원하면 된다. 공통응시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졸업(예정)자, 관련학과 및 관련분야 자격 소지자, 경력직은 실무경력 3년 이상인 자, 외국어 능력 우수자 등이다.

한화L&C가 경력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유통영업, 바닥재 해외영업, 인조대리석 해외영업, 특판영업, 가전용 표면재 디자인, 인테리어 필름 디자인 등이며 13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은 모집분야별로 다르며 공고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대보건설이 상반기 경력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FED, 건축, 관리, 대보실업(토목)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11일까지 이메일, 우편, 방문접수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통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 자격증 소지자, 해당분야 경력 2년 이상인자 등이다.

중부도시가스가 초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안전기술이며 관련전공은 화학, 안전, 기계, 토목, 건축, 전기, 전자, 에너지 등 이공계열이다. 11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채용공고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전문대학 기졸업자 또는 2015년 2월 졸업예정자, 운전면허 1종 보통 이상 소지자 등이다. 가스관련 자격소지자는 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