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생방송 오늘 저녁'이 전국 맛집을 찾아 떠난다. 

14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은 '특종! 동물의 세계', '신박한 네바퀴 여행', '밥 잘 주는 민박집', '노포의 손맛', '꿀팁TV' 코너로 꾸며진다. 

   
▲ 사진=MBC '생방송 오늘 저녁' 홈페이지


'밥 잘 주는 민박집'에서는 욕지도의 민박집을 찾아간다. 이곳에선 하룻밤 묵으면 점심, 저녁, 다음 날 아침까지 먹을 수 있다. 특히, 해안 절경을 바라보며 삼시세끼를 즐길 수 있다. 

가장 인기인 식사는 점심 회 정식이다. 제철 생선회와 함께 욕지도 명물, 고등어구이와 문어숙회, 멍게젓 등 각종 해산물 요리가 나온다. 또 텃밭에서 직접 키운 채소들로 만든 밑반찬까지 30여첩이 준비돼 있다. 저녁 식사로는 삼겹살과 청국장, 각종 밑반찬을 즐길 수 있다. 다음 날 아침은 전복죽이다. 

'노포의 손맛'에서는 강원도 평창으로 향해 3대째 내려오는 막국수 맛집을 찾아간다. 

이 막국수는 먹는 방식이 남다르다. 손님상에 나오는 건 메밀면이 전부다. 막국수를 만드는 것은 모두 손님의 몫이기 때문. 

들기름, 조선간장, 메밀즙, 식초, 겨자 등 다양하게 준비된 양념 재료를 취향대로 섞어 막국수를 만드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물 막국수파를 위해선 2시간 동안 정성들여 끓인 채소 육수도 준비돼 있다. 

한편, '생방송 오늘 저녁'은 매주 평일 오후 6시 10분 방송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