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엑소 멤버 디오가 첫 솔로 앨범을 선보인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26일 "디오의 솔로 앨범 '공감'이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고 밝혔다.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공감' 타이틀곡 '로즈'(Rose)는 경쾌한 기타 리듬이 돋보이는 어쿠스틱 포크 장르 곡이다. 디오가 직접 작사한 가사에는 상대에게 푹 빠진 마음과 용기내 고백하는 모습까지 풋풋한 사랑 이야기가 담겼다. 뮤직비디오는 밝고 설레는 곡 분위기에 맞춰 실사와 일러스트를 합성하는 로토스코핑 기법을 사용, 동화적이고 컬러풀한 매력으로 완성됐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로즈'를 비롯해 힐링송 '아임 파인'(I'm Fine), 래퍼 원슈타인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아임 고나 러브 유'(I’m Gonna Love You), 라틴 베이스 기반의 어쿠스틱 팝 곡 '다시, 사랑이야(It's Love)', 아름다운 가사의 ‘마이 러브'(My Love), 어른이 된 후 바라본 아버지에 대한 감정과 바람을 담은 발라드 ‘나의 아버지 (Dad)’ 등이 담겼다. 

보너스 트랙으로는 타이틀 곡 ‘로즈’의 영어 버전과 ‘다시, 사랑이야 (It’s Love)’의 스페인어 버전 ‘시 푸에라스 미아'(Si Fueras Mía)가 수록됐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