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KBS2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를 통해 중년 여자 스타들의 동거 생활을 보여주고 있는 66세 배우 김영란이 6kg 감량 소식을 전했다.

체중이 늘면서 지방간, 고혈압 등을 진단 받으며 건강 문제는 물론 자존감까지 낮아지고 무기력증까지 찾아왔다고 밝혔던 김영란은 "남들은 66세 나이에 무슨 다이어트를 하냐고 그랬지만 100세 시대에 남은 인생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고 싶어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됐다"며 다이어트를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이후 다이어트 전문 업체와 함께 체중 감량에 도전해 6kg을 감량한 김영란은 "체중 감량 후 건강에 가장 큰 변화가 있었다. 고혈압으로 인해 7~8년째 약을 먹고 있었는데 체중 감량 후 내원한 병원에서 혈압이 뚝 떨어졌다며 처음으로 약을 줄이자는 얘기를 했다. 의사가 뭘 했냐며 신기하듯 물어봤다"면서 "체중 감량을 하고 이렇게 바로 건강이 좋아진 결과를 얻으니까 너무 신기하고 기분이 좋았다. 6kg 감량 후에 삶에 활력이 생기는 것 같다"고 전했다.

주변 사람들에게 건강을 위해서라도 체중 관리를 해야 한다고 추천한다는 김영란은 "나도 이전에는 아침에 일어나면 기운도 없고 무기력해서 침대에 누워 있는 시간이 많았고 나이가 들면 살도 찌고 그러는 거라고 생각했다"며 "그런데 체중 감량을 하고 몸이 건강해지니 활동량도 늘면서 일상에 활기가 생기는 걸 느꼈다. 나처럼 나이가 있는 60대는 정말 체중 관리가 꼭 필요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 사진=쥬비스다이어트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