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 9층 상업시설 197실 및 업무시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주민공동체 도시재생 기업인 고등동지역공동체조합은 경기 수원시 팔달구 고등지구 C-5-1, 2블록에 들어서는 ‘수원 고등 써밋플렉스’의 분양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 수원 고등 써밋플렉스 투시도./사진=고등동지역공동체조합


지하 3층~지상 9층, 상업시설 197실 및 업무시설로 구성되며 사업시행사는 코리아신탁이다. 시공은 엔씨건설, 아이엠지건설이 맡았다.

단지가 들어서는 고등지구는 대규모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대지면적 36만여㎡, 계획 인구 1만2365명(4871가구)에 달한다.

도보 10분 거리에 지하철 1호선, 수인분당선, KTX 환승역인 수원역이 있고 GTX-C 노선도 개통 예정이다. 과천봉담간고속도로 서수원IC, 평택파주고속도로 천천IC도 가깝다.

차량 5분 거리에 멀티플렉스 수원역 롯데몰이 있고 수원 스타필드도 오는 2023년 완공 예정이다. 인근에 서호공원, 팔달공원이 있고 수원초·수원여고 등도 가깝다.

반경 1.5㎞ 내에 경기도청, 국립식량과학원이 위치하고, 산업단지인 델타플렉스도 차량으로 20분 거리에 있다. 성균관대, 아주대, 경기대 등 대학도 인근에 있다.

하층부에 조성되는 197실 규모의 상업시설은 상층부 오피스텔 입주민과 일대 거주수요를 갖췄다. 리테일∙스포츠 존으로 명명된 지하 1층은 SSM을 비롯한 생활용품 할인점 등의 업종으로 구성되며 지상 1층은 생활밀착형 업종을 유치할 계획이다. 지상 2층~지상 5층은 F&B, 엔터테인먼트, H&B, 학원 등 다양한 업종이 들어설 예정이다.

안정희 고등동지역공동체조합 대표는 “단지는 공동체 중심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근린형 도시재생 사업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속 가능한 공동체 자산화를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 이번 사업의 목표”라고 말했다.

홍보관은 경기 수원시 팔달구 팔달로 68 서현빌딩 2층에 있다. 입주는 2023년 9월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