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골든차일드가 빛나는 금빛 귀환을 알렸다.

그룹 골든차일드는 2일 오후 7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를 발매하고 약 6개월 만에 돌아왔다.

역대급 명반으로 글로벌 팬들 곁을 찾은 골든차일드는 또 하나의 '레전드'를 만들어냈다. 전 세계의 관심이 쏠린 골든차일드의 정규 2집 '게임 체인저' 관전 포인트를 세 가지로 짚어봤다.


# K팝 판도 뒤집을 '게임 체인저'

'게임 체인저'는 어떤 일에서 결과나 흐름의 판도를 완전히 뒤바꿔 놓을 만한 중요한 사람이나 사건을 뜻한다. 골든차일드는 앨범명 그대로 K팝 판도를 뒤집을 '게임 체인저'가 돼 글로벌을 강타할 것을 예고했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라팜팜'(Ra Pam Pam)은 골든차일드가 '게임 체인저'로 거듭나기 위한 필수 요소다. '라팜팜'은 심장이 뛰는 소리를 표현한 의성어에서 제목을 따와 불안하고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 희망을 향해 나아가는 가슴 벅찬 의지를 담았다.

특히 집중해야 할 부분은 '라팜팜'의 독특한 장르다. '라팜팜'은 어쿠스틱한 남미 음악 특유의 브라스 계열 악기와 피리, 퍼커션 사운드가 주를 이뤄 기계적인 댄스 장르에서 탈피했다. 골든차일드만의 독보적인 뭄바톤 곡 '라팜팜'은 그간 찾아볼 수 없던 차별화된 매력을 선사하며 수많은 리스너들의 마음을 빼앗을 전망이다.


   
▲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 절제된 카리스마

'라팜팜' 퍼포먼스를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절제된 카리스마' 또는 '절제된 강렬함'이다. 손발이 척척 맞는 칼군무를 자랑하던 골든차일드는 '라팜팜'을 통해 보다 여유롭지만 강약 조절이 확실한 안무 구성을 선보인다.

더욱 화려해진 안무 대형 및 동선과 이를 완벽히 구현해낸 골든차일드의 한계 없는 댄스 퍼포먼스는 단번에 시선을 집중시킨다. 뿐만 아니라 곡의 콘셉트에 제대로 녹아든 표정과 다양한 제스처 역시 골든차일드의 '라팜팜' 무대를 기대하게 하는 핵심 포인트다.


# 완성형 아이돌

'게임 체인저'는 골든차일드의 '완성형 아이돌' 타이틀을 가장 돋보이게 하는 앨범이다. 색다른 느낌의 '라팜팜'을 타이틀곡으로 앞세워 새로운 도전에 나선 것은 물론 더욱 다채로운 장르의 11곡으로 앨범을 꽉 채워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다. 2019년 발매한 정규 1집 '리-부트'(Re-boot)와 마찬가지로 멤버별 유닛곡과 솔로곡이 수록돼 풍성함을 극대화했다. 

홍주찬과 최보민의 '싱잉 인 더 레인'(Singing In The Rain), 태그(TAG)와 김지범의 '게임'(GAME), 와이(Y)와 이장준의 '팝핀'(POPPIN'), 배승민, 김동현, 봉재현의 '느낌적인 느낌'은 신선한 멤버 조합으로 각자의 개성을 살리면서도 높은 퀄리티를 과시한다. 특히 이대열은 솔로곡 '창밖으로 우리가 흘러'를 통해 편안한 보이스와 탄탄한 가창력을 동시에 입증했다.

골든차일드의 무한한 성장은 '라팜팜' 뮤직비디오에서도 느껴졌다. 한 편의 블록버스터 영화를 연상시키는 '라팜팜' 뮤직비디오는 황폐화된 도시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골든차일드의 모습을 그렸다. 골든차일드는 극한의 상황에서도 서로의 손을 놓지 않으며 '라팜팜' 속 위로의 메시지를 고스란히 전했다. 

'라팜팜'과 뮤직비디오 의미의 자연스러운 연결엔 골든차일드의 뛰어난 연기력이 큰 힘을 실었다. 골든차일드는 지난 1월 발표한 다섯 번째 미니앨범 '예스.'(YES.) 타이틀곡 '안아줄게'(Burn It) 뮤직비디오보다 훨씬 더 성숙해진 표현력과 감정 전달로 다방면의 성장을 실감하게 했다.

'완성형 아이돌'의 정석으로 자리잡은 골든차일드는 활발한 컴백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