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자산관리와 실용적인 절세로 더 강력해진 중개형 ISA을 위한 이벤트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KB증권은 다양한 금융상품(펀드·ELS·RP 등)과 함께 국내상장주식을 담아 통합 관리하고 비과세 등 절세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중개형 ISA의 추가 이벤트를 오는 10월 29일까지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 KB증권은 중개형 ISA의 추가 이벤트를 오는 10월 29일까지 시행한다. /사진=KB증권 제공


‘중개형 ISA’는 국내 상장주식의 개별 종목 매매가 가능한 계좌다. 국내 주식에 투자해 손실이 발생한 경우, 다른 금융상품 운용 손익을 합산해서 손실상계가 적용되므로 절세가 가능하고, 순이익 200만원(서민형 가입자는 400만원)까지 비과세되며 초과금액에 대해서는 9.9% 저율분리과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KB증권이 이번에 진행하는 중개형 ISA 이벤트는 이벤트 종료일까지 항목별 조건을 충족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및 각종 가전기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KB증권은 중개형 ISA 거래시(100만원 이상 순입금) 공모주 청약 1.5배수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가로 공모주 청약 한도 우대 혜택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홍구 WM총괄본부장은 지난달 발표된 세법개정안을 통해 ISA의 세제혜택이 대폭 확대된 점을 강조하며, “주식, ETF 및 금융상품을 활용한 포트폴리오 투자로 절세 혜택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중개형 ISA’에 좋은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KB 중개형 ISA는 KB증권 전국 영업점 및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able’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기타 상품 가입 및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가까운 KB증권 영업점,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