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송이 ESG경영위원장 "사회적 다양성을 포용·사회적 책임에 노력"
[미디어펜=박규빈 기자]엔씨소프트가 국내 게임 업계 최초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비전과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 엔씨소프트가 국내 게임 업계 최초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비전과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는 'ESG 플레이북 2020'을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지속가능경영 페이지를 별도로 개설하고 총 77페이지 분량의 보고서 전체 내용을 공개했다. 보고서에는 회사의 기업가치인 '푸시, 플레이'(PUSH, PLAY)를 중심으로 수립된 경영 비전과 세부 활동이 상세히 담겨있다.

엔씨소프트는 4대 ESG 경영 비전을 'PUSH for a Better Future' 카테고리에서 소개한다. 엔씨소프트는 콘텐츠 안팎에서 보다 많은 사회적 다양성을 포용하기 위한 '건강한 조직문화, 편견 없는 즐거움', 글로벌 보안체계 구축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 환경', 인간 중심의 AI 기술 개발을 위한 '기술 개발과 윤리적 가치', 우리사회의 질적 도약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활동을 담은 '미래세대 기회 부여' 등 4가지 분야에 초점을 두고 지속가능경영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PLAY for Sustainability' 항목에서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세부활동을 담았다. 해당 항목에선 △지배구조 원칙·윤리규정 수립 △임직원 케어 △고객 소통 △지역사회연계활동 등 분야별 활동을 소개한다. 환경영향 저감 및 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경영 활동도 확인할 수 있다.

윤송이 엔씨소프트 ESG경영위원장은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계획하며 기술 R&D 기업인 엔씨가 진정성 있게 실천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준비했다"며 "콘텐츠 안팎에서 사회적 다양성을 포용하고 디지털 시대에 요구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는 보고서 외에도 공식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속가능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