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부터 전 접속 유저에 선착순 2만개 배포……30일간 무료 사용
[미디어펜=박규빈 기자]㈜한진이 지난 5월 출시한 택배 게임 '택배왕 아일랜드'의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1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 택배 게임 '택배왕 아일랜드'의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사진=㈜한진 제공


택배왕 아일랜드는 택배왕을 꿈꾸는 총 11종의 귀여운 캐릭터들을 조작해 분류·상차·배송 프로세스를 모티브로 라스트마일까지 체험할 수 있는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이다. 이를 바탕으로 유저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한강(강아지), 토토(토끼), 덕구(오리너구리)를 활용하여 이모티콘을 제작했다는 설명이다.

이모티콘은 택배를 기다리는 고객의 설렘과 언택트 시대에 활약하고 있는 택배기사를 향한 고마움을 담은 택배 관련 표현 8가지와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표현 8가지로 구성돼 있다.

오는 16일부터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선착순으로 이모티콘 쿠폰 20,000개를 무료로 배포하고, 택배기사와 사내 직원에게도 1만개를 배포할 계획이다. 사용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11월 13일 내 쿠폰 등록 후 3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다음달 17일부터 26일까지 랭킹 이벤트 '택배왕 선발대회'를 진행해 기간 내 상위 랭커에게 백화점 상품권과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진 관계자는 "택배왕 아일랜드의 유저들이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를 활용해 MZ세대와 소비자에게 친숙한 귀여운 이모티콘을 출시했다"며 "차제에도 게임 내 캐릭터와 세계관을 활용해 다양한 굿즈 상품들도 내놔 재미있고 스마트 택배·물류 문화에 대한 공감과 이해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소통의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택배왕 아일랜드는 5월 출시 이후 누적 다운로드 수 7만을 돌파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진은 향후 컨테이너 항만·공항 등으로 세계관을 넓혀 고객에게 물류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택배게 임을 시작으로 물류업계의 문화 아이콘인 '신 로지테인먼트(Logistics + Entertainment)'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