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만여명이 추첨에 응모…27일부터 순차 배송 예정
[미디어펜=조한진 기자]'갤럭시 Z 폴드3·Z 플립3 톰브라운 에디션'이 완판됐다.

1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1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46만여명이 갤럭시 Z 폴드3·Z 플립3 톰브라운 에디션 추첨에 응모했고, 13일 당첨자 안내를 통해 준비한 모든 물량에 대한 판매를 완료했다.

   
▲ 갤럭시 Z 폴드3 톰브라운 에디션 /사진=삼성전자 제공

두 제품의 응모자 수는 거의 비슷했고, 갤럭시 Z 플립 3가 약간 더 많았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 응모자 수는 전작(갤럭시 Z 폴드2) 대비 약 2배 수준이었다. 모델이 2개로 늘어났으나 응모 시간이 전작 때(33시간)보다 훨씬 짧았다는 점을 감안하면 호응이 훨씬 더 컸다. 제품 배송은 오는 27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갤럭시 Z 폴드3·플립3 톰브라운 에디션은 대폭 강화된 내구성과 사용경험을 제공하는 3세대 '갤럭시 Z' 시리즈에 톰브라운의 디자인 철학이 결합된 제품이다. 

톰브라운의 시그니처 디자인이 스페셜 에디션 전반에 적용됐고 특히, 전작과는 차별화되는 화이트 색상으로 클래식하면서도 미래 지향적인 감성을 담았다.

갤럭시 Z 폴드3·플립3 톰브라운 에디션은 폴더블폰 뿐 아니라 톰브라운 에디션의 디자인 감성이 반영된 '갤럭시 워치4' 40mm 모델, '갤럭시 버즈2', 다양한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