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PXG 스페셜 에디션' 준비
KT, 캘러웨이 케이스(슈피겐)‧스트랩‧팝톡 구성
LGU+, 디올 마이크로 새들백 등 총 1억 상당 경품 증정
[미디어펜=박규빈 기자]삼성전자가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Z폴드3와 플립3를 내놓자 국내 이동통신 업계가 기다렸다는 듯이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풍성한 경품 마케팅을 곁들이고 있다.

   
▲ SK텔레콤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 간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의 예약판매에 돌입한다고 16일 밝혔다./사진=SK텔레콤 제공


17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국내 3대 이동통신사들은 이날부터 오는 23일까지 1주일 간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예약판매에 돌입했다. 3사 모두 예약 고객의 개통은 24일, 공식 출시는 27일이다.

SK텔레콤은 갤럭시 Z 폴드3·플립3 구매 고객의 주요 관심사에 맞춘 풍성한 구독 서비스 연계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8월 3주차부터 시행되는 'T 데이'에는 골프·쇼핑·건강·뷰티를 테마로 11번가의 골프·자동차·패션·뷰티 기획전, 파리바게뜨·VIPS 할인, 카셰어링 업체 그린카 할인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8월 T Day 전후인 2주차와 4주차에 바캉스 이벤트를 시행, 휴가철에 어울리는뷰티 브랜드와 식음료 브랜드의 할인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프리미엄 골프브랜드 PXG와 함께 전용 케이스·볼마커·머니클립·무선 충전 패드·네임택·미니 클러치 로 구성한 갤럭시 Z 폴드3·플립3 ‘PXG 스페셜 에디션'을 준비했다.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PXG 스페셜 에디션'은 예약판매 시점부터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과 11번가에서, 24일부터 오프라인 매장 T월드에서 바로주문 서비스로 구매 가능하다.

이 외에도 T다이렉트샵에서 갤럭시 Z 폴드3·플립3을 예약한 고객을 위해 스타워즈·크루엘라 등 디즈니 콜라보 T기프트, 유니세프·홀트아동복지회와 협업해 제작한 ESG T기프트, 레트로 스피커·JBL이어폰·3in1 무선충전기 등 프리미엄 상품 등 총 9가지의 T기프트를 준비했다.

국내 1위 골프 예약 플랫폼 카카오골프예약도 갤럭시 Z 폴드3·플립3 프로모션에 함께했다. SK텔레콤은 카카오골프예약 회원 중 갤럭시 Z 폴드3·플립3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333명에게 갤럭시워치4를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갤럭시워치4·갤럭시버즈2 사전 예약도 진행한다. 갤럭시워치4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구글 플레이카드 2만원을, 버즈2 예약 고객에게는 스타워즈 커버를 제공할 계획이다.

   
▲ KT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삼성전자 신형 폴더블(foldable·접을 수 있는)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사진=KT 제공


KT도 이번 갤럭시 폴더블폰 출시를 맞아 인기 브랜드와 제휴한 한정판 스페셜 키트를 준비했다. 폴드용 키트는 유명 골프 브랜드 캘러웨이와 제휴해 캘러웨이 케이스(슈피겐)‧스트랩‧팝톡으로 구성했다. 플립용 키트는 ‘제이에스티나’, ‘클로브’, ‘카멜커피’ 총 3개 브랜드와 계약을 맺고 슈피겐의 투명 케이스와 함께 미니 크로스백 등 각 제휴사 인기 상품, 폰꾸 스티커를 패키지로 구성해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KT샵에서 8월말부터 누구나 구매할 수 있다.

공식 온라인 쇼핑몰 KT샵에서 사전 예약 시 서울 지역 선착순 1000명 한정 사전 개통 전날 미리 받아볼 수 있는 ‘21시 퀵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또한 KT샵에서 사전 예약하고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접고 펼칠 수 있는 아이러너 런닝머신, 바이로 전기자전거, 캠핑 왜건, 릴렉스 체어, 라온 우산 등 총 30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갤럭시 Z 폴드3·갤럭시 Z 플립3 액세서리 고급 패키지를 살 수 있는 액세서리 3만원 쿠폰과 매월 최대 9000원의 쇼핑쿠폰을 24개월 동안 제공하는 KT샵 쿠폰팩도 준다.

KT는 갤럭시 Z 폴드3 또는 갤럭시 Z 플립3를 사전예약하고 사전개통 기간에 구매한 모든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버즈2’와 ‘삼성 케어 플러스 파손보장형’ 1년권을 제공하고 추가로 갤럭시 Z 폴드3는 ‘플립커버 with 펜’을, 갤럭시 Z 플립3는 케이스와 럭키 박스를 준다. Z인 추천 이벤트, 정품 보호필름 1회 한정 무료 부착 서비스, 괌‧사이판 왕복 항공권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제휴 혜택도 있다.

   
▲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3 폴드3의 사전 예약가입을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몰 유샵은 갤럭시 Z 플립3 또는 폴드3 사전예약 후 개통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럭시 Z 플립3 개통 고객에게는 디올 마이크로 새들백(3명), 삼성 갤럭시탭 S7 FE(5명), 루이스폴센 플로어 램프(8명),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10명), 롯데백화점 상품권(3만원, 700명)을, 갤럭시 Z 폴드3 개통 고객에게는 삼성 더 세로 43인치 TV(3명), 갤럭시탭 S7 FE(5명), 에어드레서(8명),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에디션(10명), 롯데백화점 상품권(3만원, 700명)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온∙오프라인 관계없이 사전예약 후 개통을 완료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혜택도 준비했다.

17일부터 31일까지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상당 구글 기프트 코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글 기프트 코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게임, 영화, 도서 등 구매 시 이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이다.

또한 17일 이날부터 내달 10일까지 다양한 포인트를 통합 관리해주는 ‘포인트파크’에서 포인트를 사용하는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카카오T 대리운전(1만원, 매주 25명)과 U+포인트파크 할인권(4만원, 매주 15명)도 증정한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