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최고위서 18일·25일 예정됐던 토론회 전격 취소...25일은 '비전발표회'로 대체
[미디어펜=이희연 기자]국민의힘 지도부는 17일, 오는 18일과 25일 예정됐던 대선 주자 토론회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의힘 최고위원회는 이날 오전 비공개회의에서 2시간 가까운 격론 끝에 25일 예정됐던 토론회는 '비전발표회'로 대체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 대선 경선 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26일 출범하기로 했다. 다만 선관위원장 인선에 관해서는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

임승호 대변인은 "토론회 개최를 빼고 서병수 경준위원장이 올린 원안이 그대로 추인됐다고 보면 된다"며 "토론회의 경우엔 김기현 원내대표의 중재안(비전발표회 개최)으로 수정된 것"이라고 말했다.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사진=국민의힘 제공

18일로 예정됐던 토론회 취소 배경과 관련해서는 "당내에 많은 의견이 있다 보니 이 대표를 비롯해 최고위원들이 가장 합리적 방안으로 결정한 것으로 이해해달라"고 당부했다. 

임 대변인은 "당내 상황이 혼란스러운 측면이 있어서 (지도부 구성원들이) 개인적 의견을 내는 것을 최대한 자제하고 논의를 하자는 차원에서 회의가 길어졌고, 결론적으로는 별다른 이견 없이 결정됐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진행된 국민의힘 최고위회의에서 '모두발언'을 생략하는 등 이례적인 모습을 보였다. 윤 전 총장과의 갈등과 국민의당 합당 무산으로 이 대표를 향한 당 안팎의 비판이 이어지는 것에 대해 부담을 느낀 것으로 보인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