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라디오서 "'이낙연 정치 생명 끊겠다'는 발언, 상황 종료"
이 지사 캠프 총괄특보단장, 측근에서 나온 첫 자진 사퇴 발언
[미디어펜=이희연 기자]더불어민주당 대권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이른바 '황교익 인사 논란'과 관련해 이 지사 캠프 총괄특보단장을 맡고 있는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9일 황 씨의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이 지사 캠프 인사가 황 씨의 사퇴를 공개 요구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BBS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황 씨의) 이낙연 후보를 죽이겠다는 표현은 공공기관의 지명자로서, 특히 이재명 후보가 경기지사로 있는 경기관광공사의 지명자로서는 선을 아주 심하게 넘은 발언"이라며 비판에 나섰다. 

안 의원은 "제가 볼 때는 황교익 리스크, 황교익 논란은 어제(18일) 황씨의 '이낙연 정치 생명 끊겠다'는 발언으로 상황이 종료됐다고 본다"라며 "이것은 수류탄 정도가 아니라 핵폭탄을 경선 정국에 투하를 한 꼴"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안민석 의원 SNS 제공

이어 그는 "지금 현재까지만 보더라도 황교익 리스크는 이재명 후보에게 굉장히 부담이 된다. 예기치 않은 대형 악재"라며 "더 이상 방치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결론적인 말씀을 드리면 본인은 억울하겠지만 본인과 임명권자를 위해서 용단이 필요하다"며 진행자가 "용단이라면 자진사퇴를 의미하는 거냐"라고 묻자 "네, 잘 정리해주셨다"라고 답했다. 
 
안 의원은 "이재명 스타일은 원칙과 명분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청문회를 지켜보자는 입장이지만, 아마 어제 이낙연 지사에 대한 황씨의 거친 발언을 접하고서 지금은 깊은 고민을 하고 있을 것"이라며 "제가 만약 이재명 지사라면 임명 철회를 결심할 것"이라고도 말했다. 

또한 "더 이상 '황교익 리스크'를 당원들이나 국민들이 용납하지 않을 것 같다"며 황 씨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