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백 도어'(Back Doo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2억 뷰를 돌파했다. 

26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해 9월 공개된 스트레이 키즈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의 타이틀곡 '백 도어' 뮤직비디오는 이날 새벽 3시 40분께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을 넘어섰다.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3월 '神메뉴'(신메뉴) 뮤직비디오 2억 뷰 돌파 소식에 이어 '백 도어'로 다시 한번 2억 건 달성을 알렸다.

'백 도어'는 '신메뉴'의 중독성을 잇는다. 그룹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어쿠스틱, 신스 등 다채로운 악기들이 페스티벌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룹 특유의 에너지와 익살스러움이 묻어난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3일 발매한 정규 2집 '노이지'(NOEASY)와 타이틀곡 '소리꾼'으로 국내외 차트에서 호성적을 내고 있다. 

앨범 '노이지'는 23일과 24일 이틀 연속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 한터차트 음반 일간 차트와 가온차트의 리테일 앨범 일간 차트 정상을 기록했다. 이 앨범은 선주문 93만 장을 기록하며 밀리언셀러 탄생을 향한 기대를 높인 바 있다. 

신곡 '소리꾼'은 발매 이후 24일까지 누적 기준 호주, 독일, 싱가포르 등 해외 52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23일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을 밟았고, 24일 자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200차트에서는 84위에 이름을 올렸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