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 29층 59㎡~102㎡ 526가구 일반분양
[미디어펜=이다빈 기자]SK에코플랜트는 대구 달서구 와룡로15길 86 일원에 ‘달서 SK뷰(달서 SK VIEW)’를 분양한다고 27일 밝혔다.

   
▲ 달서 SK뷰 조감도./사진=SK에코플랜트


현대백조타운을 재건축하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아파트 9개동, 총 1196가구로 조성되며 이중 526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354가구 △59㎡B 133가구 △74㎡ 39가구 등이다.

내달 6일 특별공급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7일 1순위(당해), 8일 1순위(기타), 9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5일이다.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당첨자 서류접수 기간을 거쳐 계약은 10월 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 

입주는 2024년 6월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739만원으로 책정됐다.

단지 남쪽으로는 대구덕인초가 인접해 있으며 북쪽으로는 도보 10분 거리 내 장동초·장기초가 있다. 본리초·새본리중·대건중·효성중·대건고 등도 가깝다.

단지 가까이 버스정류장이 있고 대구2호선 용산역도 이용 가능하다. 남대구IC와 달구벌대로를 통해 주변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KTX를 이용할 수 있는 서대구역이 올해 개통될 예정이며 대구경북신공항을 연결하는 대구권광역철도 사업도 진행 중이다.

용산역 인근에는 홈플러스 성서점이 위치해 있으며 학산공원, 장기공원, 두류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중심상업지구, 성서일반산업단지, 본리도서관, 달서구청이 근교에 있고 대구광역시청 신청사도 들어설 예정이다.

달서 SK뷰는 남향위주 특화설계로 채광을 극대화 했으며 단지 중앙에는 비오토피아 정원, 그린 필드(잔디 광장), 해피팜 가든(소규모 텃밭), 인재의 숲(도서관 연계 쉼터)이 들어선다. 각 동 옥상에 태양광 발전시스템도 설치된다.

‘SK뷰 클린에어 솔루션’을 적용해 지하주차장과 주민공동시설에 환기시설을 제공하며 각 세대는 공기질 센서를 통해 공기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환기를 실시하는 지능형 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욕실의 배기는 각 세대 외벽으로 배출되는 직배기 방식이 적용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GX룸, 탁구장, 실내골프연습장, 스카이라운지,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맘스카페 등이 들어선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달서 SK뷰는 사명 변경 이후 진행되는 첫 분양 단지로 친환경 디자인과 우수한 시공능력으로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 단지로 건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