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삼성생명은 재해와 질병으로 인한 장애를 경증부터 중증까지 보장하는, '생활보장보험(무배당) 탄탄하게'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 사진=삼성생명 제공


오는 7일부터 판매되는 해당 상품은 심한 장애와 심하지 않은 장애의 구분 없이, 재해와 질병으로 인한 장애(선천이상 제외)를 보장한다. 

해당 상품에 가입한 후 장애가 발생해 장애인 등록을 완료할 경우, 진단자금을 보장한다. 장애인복지법에서 정한 모든 장애에 대해 보장하며 지체장애, 시각장애, 청각장애, 뇌병변장애 등 15종이 이에 해당된다.

현대인의 고질병인 근골격계질환,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에 대해서도 특약을 통해 보장한다. 

특히 특정근골격계질환진단특약을 통해 디스크질환, 통풍 진단은 물론 골다공증질환 진단, 특정 관절병척추염 진단 등을 보장한다. 재해나 질병으로 인해 실직하고 해당 사유로 고용보험공단에서 구직급여를 수령한 경우, 최대 91일까지 구직급여지원금도 보장한다.

이 상품은 만 20세부터 최대 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납입기간은 보험 기간에 따라 10·15·20·30년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가입나이는 성별과 납입기간에 따라 달라진다.

아울러 해당 상품은 프리미엄 건강관리서비스 '건강한 몸'을 추가로 제공한다. 프리미엄 건강관리서비스 건강한 몸은 프리미엄·베이직케어서비스 뿐 아니라, 근골격계질환 예방과 부상 재발방지에 도움이 되는 전문 운동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한다.

프리미엄 케어서비스는 장애진단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한 경우 5년 간 총 10회까지, 전국 상급병원 간호사 동행서비스, 입원시 간병인 지원서비스, 가사도우미 지원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베이직 케어서비스는 건강상담, 병원 안내, 진료예약 대행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